1. CLI 버전
BaseballInput
, BaseballMain
, BaseballScoreManager
, BaseballAnswer
클래스들 간의 관계를 ERD (Entity-Relationship Diagram) 형식으로 표현하는 것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 간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것과 유사합니다. ERD는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과 관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지만, 여기서는 각 클래스를 엔티티로, 클래스 간의 관계를 일종의 "연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각 클래스의 역할
- BaseballInput: 플레이어의 입력을 처리하고 검증.
- BaseballMain: 게임의 메인 흐름을 관리하고, 각 클래스의 객체를 호출하여 게임 로직을 진행.
- BaseballScoreManager: 게임 점수와 기록을 관리.
- BaseballAnswer: 컴퓨터가 생성한 정답을 관리.
ERD 표현
ERD 대신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가깝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Entities (클래스)
- BaseballMain: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 제어.
- BaseballInput: 입력 검증 및 처리 담당.
- BaseballScoreManager: 점수 관리 담당.
- BaseballAnswer: 정답 생성 및 관리 담당.
- Relationships (연관)
- BaseballMain → BaseballInput: BaseballMain이 BaseballInput의 메서드인
validateInput()
을 호출하여 입력을 검증합니다. (1:1 관계) - BaseballMain → BaseballScoreManager: BaseballMain이 점수를 관리할 때 BaseballScoreManager를 사용합니다. (1:1 관계)
- BaseballMain → BaseballAnswer: BaseballMain이 정답을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BaseballAnswer를 사용합니다. (1:1 관계)
- BaseballMain → BaseballInput: BaseballMain이 BaseballInput의 메서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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