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제출하기(매일 23:59 까지)
❤️🔥TIL : Today I Learned
매일 저녁, 공부를 마무리하면서 제출해주세요.
하루에 1%씩만 나아가도 4개월 동안 쌓이면 꽤 덩치가 커진답니다 :)
[TIL을 쓰는 이유]
1.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2.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알고리즘 코드카타
자바 언어로 나눗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olution 함수를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문제에서는 두 개의 정수 num1과 num2가 매개변수로 주어졌을 때, num1을 num2로 나눈 몫을 반환하는 함수를 구현해야 합니다. 다음은 문제의 상세한 설명과 코드 예제입니다.
문제 설명
정수 num1과 num2가 주어졌을 때, num1을 num2로 나눈 몫을 반환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하세요.
제한사항
- 0 < num1 ≤ 100
- 0 < num2 ≤ 100
입출력 예
num1 | num2 | result |
---|---|---|
10 | 5 | 2 |
7 | 2 | 3 |
입출력 예 설명
- 입출력 예 #1: num1이 10, num2가 5이므로 10을 5로 나눈 몫 2를 반환합니다.
- 입출력 예 #2: num1이 7, num2가 2이므로 7을 2로 나눈 몫 3을 반환합니다.
코드 구현
아래는 자바 언어로 작성된 solution 함수의 예제 코드입니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 num1을 num2로 나눈 몫을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return num1 / num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olution sol = new Solution();
// 테스트 케이스 실행
System.out.println(sol.solution(10, 5)); // 출력: 2
System.out.println(sol.solution(7, 2)); // 출력: 3
}
}
코드 설명
//잠시멈춤
SQL 코드카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이름을 중복을 제외하고 NULL 값을 무시하면서 고유한 이름의 개수를 세기 위해 SQL 쿼리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ANIMAL_INS 테이블을 이용하고, NULL이 아닌 고유한 이름의 개수를 구하는 쿼리를 작성합니다.
아래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QL 쿼리입니다.
SELECT COUNT(DISTINCT NAME) AS count
FROM ANIMAL_INS
WHERE NAME IS NOT NULL;
쿼리 설명
- SELECT COUNT(DISTINCT NAME) AS count: DISTINCT 키워드를 사용하여 중복되는 이름을 제거하고 고유한 이름의 개수를 셉니다. 결과 컬럼의 이름을 count로 지정합니다.
- FROM ANIMAL_INS: ANIMAL_INS 테이블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 WHERE NAME IS NOT NULL: NAME 컬럼이 NULL이 아닌 행만 선택합니다.
예시
주어진 ANIMAL_INS 테이블 예시 데이터를 기준으로 쿼리를 실행하면:
- NULL 값을 가지는 행은 제외됩니다.
- 남은 행에서 *Sam은 두 번 등장하지만, DISTINCT를 사용하여 한 번만 계산됩니다.
- 따라서 *Sam과 *Sweetie 두 개의 고유한 이름만 카운트됩니다.
결과적으로 쿼리의 출력은 다음과 같이 됩니다:
=> count 2
느낀점
오늘 글 올리기 겁나 싫었는데 올렸다.
[3일차] 알고리즘 코드카타 07.31(수)_SQL이랑 언어알고리즘을 같이 담아서 썻다
'TIL > 스파르타 코드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코드카타 5번 문제 (0) | 2024.08.10 |
---|---|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코드카타 4번 문제 (0) | 2024.08.10 |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코드카타 2번 문제 (0) | 2024.08.09 |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코드카타 1번 문제 (0) | 2024.08.09 |
[내일배움캠프] 스파르타 양식 (0) | 2024.08.09 |